로고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 나라 사랑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 시행

제78주년 광복절 기념, 양천동 3개 마을 대상

고광일 기자 | 기사입력 2023/08/14 [14:50]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 나라 사랑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 시행

제78주년 광복절 기념, 양천동 3개 마을 대상

고광일 기자 | 입력 : 2023/08/14 [14:50]

▲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 나라 사랑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 시행


[청지기뉴스=고광일 기자]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에서는 14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양천동 일원에서 1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나라 사랑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양천동 중리, 양오, 양곡마을 내 150여 가구를 대상으로 회원들이 직접 거치대를 설치하고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광복절을 경축하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정호동 명예회장은 “태극기 게양을 통해 우리 선열들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이러한 의미로 앞으로도 나랑 사랑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권명희 양금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애국정신이 담긴 의미 있는 봉사를 해 주신 새마을교통봉사대에 감사드리며 독립을 위해 앞장선 애국지사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기리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주민들께서도 태극기 게양 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는 매년 전 좌석 안전띠 매기, 무단횡단 금지 등 교통질서 캠페인을 비롯해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에 주차 안내 자원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한 강가 제초 작업 및 쓰레기 수거 활동 등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