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령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개최

민관 협력적 네트워크 강화, 위원 자질 향상 및 사기진작에 기여

고광일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5:01]

보령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개최

민관 협력적 네트워크 강화, 위원 자질 향상 및 사기진작에 기여

고광일 기자 | 입력 : 2023/11/28 [15:01]

▲ 역량강화교육 사진


[청지기뉴스=고광일 기자] 보령시는 28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및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전문성 함양을 통한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적 네트워크와 복지인프라 구축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엄기욱 군산대학교 교수의 역량강화 특강, 남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적 고립 해소’를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례발표에서는 ‘소문만복래’를 소개하고 명절음식나눔사업, 홀몸어르신 생신축하 지원사업, 사랑의 책가방 보내기 캠페인, 밑반찬 지원 등 협의체 자체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명성철 보령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하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과 관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민간자원과 지역의제 발굴 등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촘촘한 관리로 많은 이웃이 어려움을 해소해 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보람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펄쳐 복지 사각지대 없는 보령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