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권역의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철산1~4동 행정복지센터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활성화 약속

고광일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4:50]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권역의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철산1~4동 행정복지센터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활성화 약속

고광일 기자 | 입력 : 2024/04/01 [14:50]

▲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9일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철산1~4동 각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지기뉴스=고광일 기자]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9일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철산1~4동 각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은 광명시에서 주도하여 새롭게 추진하는 복지정책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관 간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1동(洞) 1복지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지역 내 고독사 문제 예방, 복지 사각지대 축소, 동별 특성에 맞는 주민 참여형 복지사업의 운영을 주력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현안과 주민들의 복지 욕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권역별로 위치한 지역사회복지관과의 지리적 접근성과 관계 없이 다수의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철산1~4동 행정복지센터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분기별 1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지역 동향을 살피고, 각 동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와의 협력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선 철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고독사 예방, 복지 사각지대 축소 등 지역 내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찾아가는 복지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의 사회복지 체감 지수를 높이는 지역복지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을 위해 철산1․4동팀, 철산2동팀, 철산3동팀을 신설했으며, 동별 이슈 및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주.만.지.(주민을 만나러 지역으로 나가다) 챌린지’을 비롯하여 각 동 특성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